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인터뷰 영상 60편 완료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인터뷰 영상 60편 완료
  • 데일리문화
  • 승인 2022.09.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제작한 예술인 인터뷰 영상 ‘나의 예술인답사기’ 현대미술가 최범용 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시민과 공유하고, 연계하는 예술인 홍보 영상 ‘나의 예술인답사기’ 영상 60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작 기간 184일, 전체 인터뷰 시간 39시간 47분에 이르는 이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아카이빙의 일환으로 화성 시민이 화성시 예술인의 작업실, 연습실에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그 의미가 뜻깊다.

인터뷰에 참여한 화성시 예술가는 동요 작곡가, 도예가, 성악가, 화가, 국악 연주자, 연극인, 무용가, 피아니스트, 시인 등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제작된 예술인 인터뷰 영상은 화성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및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는 예술인 인터뷰 영상 뿐 아니라 화성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생활예술인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손쉽게 단체 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1분기 진행한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에 따르면 화성시 예술인은 520명, 예술단체는 113개로 나타난다.

예술인 인터뷰에 참여한 설치 작가는 “나와 내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화성시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예술향유 환경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예술인에 대한 정보 및 예술인 인터뷰 영상은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