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사회 문제 해결할 31가지 솔루션 공개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사회 문제 해결할 31가지 솔루션 공개
  • 데일리문화
  • 승인 2021.10.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솔루션을 발표하는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살아 숨쉬는 31가지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선보였다.

SK SUNNY는 사회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실행하는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10월 3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들은 SK SUNNY의 5대 사회상(△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을 중심으로, 사회 문제를 정의·기획·실행·검증·공유한 뒤 이를 개선할 구체적 솔루션을 도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총 31개의 솔루션이 공개됐다. 가장 많은 솔루션이 개발된 분야는 노인 소외·장애인 차별 문제를 해결하는 ‘소외 없는 사회’였다. 구체적으로는 △소외 없는 사회 17개 △교육이 다양한 사회 6개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5개 △모두가 안전한 사회 3개 순이었다.

우수 모델에는 총 다섯 개 솔루션이 선정됐다. 우수 모델의 영광을 안은 팀은 지하철역 계단에 스티커로 붙일 수 있는 지하철 화재 대피 매뉴얼을 개발한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이었다. 이어 △뇌병변 장애인에게 의류 수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동의보감’ △플라스틱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누르고 긁는 방식의 간편한 페트병 라벨 제거기를 개발한 ‘귀를 기울이면’ △청소년에게 정확히 팩트 체크된 사실을 제공하고, 게이미케이션 방식의 뉴스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는 ‘뉴 리더스 프로젝트’ △코로나19에 따른 요양원 내 노인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는 실버보드 게임을 제작한 ‘시나브로 프로젝트’ 등이 우수 모델로 꼽혔다.

수상 팀에는 상금과 함께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후속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