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글로벌 배급 공식 개시
유니드캐릭터,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글로벌 배급 공식 개시
  • 데일리문화
  • 승인 2020.10.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27일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영어판 공식 쇼릴(Show Reel)을 공개하고 글로벌 TV 및 OTT 채널을 상대로 영상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의 제작이 곧 마무리가 되어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 본격 릴리즈를 하게 되었다. 특히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Discop 아프리카 방송전 한국 참가사,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활용 프로모션 지원사업 및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싱가포르 ATF Online+ 애니메이션 공동관 참가사 등에 잇달아 선정되어 콘텐츠 해외 수출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여러 콘텐츠 전시 및 글로벌 비즈매칭 행사를 통해 더욱 공격적으로 영상을 배급하고 현지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다. 현재 인도, 영국, 남아공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1년 1월 방영을 앞두고 인도 등 글로벌 목표 시장의 현지 방송사, OTT 채널 및 유명 배급사들과 세부 협상을 진행 중이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1년여 넘게 제작에 전념한 ‘크리켓팡’을 곧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캐릭터 브랜드를 노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조만간 목표 시장의 유력 방송사를 확정하고 인도 및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미디어 노출과 다양한 캐릭터 부가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드캐릭터는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자사의 향후 행보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