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책이랑 놀자!” 주제로 12일부터 개최
제18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책이랑 놀자!” 주제로 12일부터 개최
  • 데일리문화
  • 승인 2020.10.1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고영은)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8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책이랑 놀자!”를 주제로 10월 12일부터 열린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어린이책잔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책의 가치를 지키고 전파하는 어린이 영웅들’인 ‘북 히어로즈’는 책잔치 기획 및 프로그램에 참여해 책잔치의 이모저모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어린이책잔치는 ‘만남, 공연, 전시, 이벤트’ 네 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만남의 장에서는 황선미, 고정욱, 한태희, 권오준 등 인기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책잔치가 뽑은 신인 작가와의 만남(우주선 외 17명)이 북히어로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특별 초청 강연으로 유튜브 ‘공백의 책단장’ 공백의 ‘북튜버 도전하기’와 최향랑 작가의 ‘캐릭터 구상과 그리기’도 열린다.

공연의 장에서는 그림책 작가 1인 극장과 에부르 아티스트 카디르의 에브루 동화 ‘내 이름은 블루’, 손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그림책 작가 1인 극장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체험 키트를 수령할 수 있으며 온라인 중계를 통해 작가와 함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내 이름은 블루는 에브루 아티스트 카디르가 이번 어린이책잔치에서 처음 발표하는 작품으로 할아버지가 선물한 나침반을 가지고 바닷속 고래들을 만나며 자신을 발견해 가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시의 장에서는 그림책 원화전과 카디르의 에부르 작품전, 2020년 전자출판지원센터 디지털 북 전시가 열린다. 디지털 북 전시는 북 히어로즈 스튜디오에 전자책의 역사 및 역대 전자출판대상 수상작을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하고 멀티미디어 북, 오디오 북을 매회 10명씩 사전 신청을 받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북히어로즈 캐릭터 리메이크 공모전과 온라인 골든벨, 책 표지 컬러링 리메이크도 눈여겨 볼만하다. 어린이책잔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북히어로즈 캐릭터를 그려 제출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추후 온라인 전시가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안내는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